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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1(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머다(전용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주식회사 머다 사이버 몰(이하 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2(정의)

 

  ① “이란 주식회사 머다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식회사 머다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에 송신하여 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이 정하는 업무

 

  ② “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① “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① “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이용자는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③ “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0(계약의 성립)

 

  ①  “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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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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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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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조(가명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가명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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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명정보의 처리 목적
▶ 가명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 가명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법 제28조의4(가명정보에 대한 안전조치 의무 등)에 따른 가명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제14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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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홍순일
직책 :사장
직급 :대표이사
연락처 :010-8912-1050, meoda@naver.com, 031-592-2923
② 정보주체께서는 주식회사 머다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머다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5조(국내대리인의 지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11에 따라 지정된 < 주식회사 머다 >의 국내대리인에게 개인정보 관련 고충처리 등의 업무를 위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주식회사 머다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관련 고충처리 등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업무 등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6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주식회사 머다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개인정보 열람 접수 및 처리 부서
담당자 : 대리 홍인표
연락처 : 010-7135-2957
제17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9월 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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